본문 바로가기
기업 가치 순위

세계 타이어 기업(브랜드) 순위는 어떻게 될까?

by 나이스마법사 2022. 5. 31.

< 2022년 세계 타이어 기업 순위 >

썸네일 타이어

 

최근 자동차를 주문하면, 1년 이상 소요가 될 정도로 오랜 시간이 걸린다.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그만큼 많은 상황이다. 대부분의 문제는 반도체의 수급 부족이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동차 산업에 대한 비전은 매우 높은 편이다.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 자동차 관련 산업도 같이 매출이 상승하게 된다. 그중 한 가지가 바로 "타이어"산업이다. 자동차가 타이어 없이 달릴 수는 없기 때문에, 타이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타이어는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야 하기 때문에, 타이어의 산업은 생각보다 높은 매출과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타이어 산업은 일반적으로 진출이 매우 어려운 산업이기 때문에, 규모의 경제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대부분 기업의 순위는 잘 바뀌지 않는 편이다. 그만큼 보수성이 높은 산업이라는 뜻이다.

 

 

 


< 세계 타이어 기업 순위 1-10위 현황 >

세계 타이어 기업 순위 1-10위 현황표
(출처 : Brand Finance)

 

1위는 프랑스의 미쉐린(Michelin)이 최고의 타이어 기업이었다. 로고와 캐릭터가 매우 익숙한 기업으로, 독일의 자동차 기업들(벤츠, BMW 등)에게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독일은 자동차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미쉐린 타이어가 수혜를 입는 경우가 매우 많다.

 

2위는 Brdigestone으로 일본의 기업이었다. 한국 사람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기업이지만, 일본의 도요타 등에 타이어를 제공하는 타이어 제조 기업이다. 그리고 타이어 기업 상위 10위에 일본 기업이 3개가 포함되어 있다. 과거부터 자동차 산업에 투자가 많았던 일본은, 타이어에 대한 투자도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국은 "한국타이어"가 7위의 타이어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는 아직 10위권 안에는 포함되지 못했는데, 미래에는 10위권에 포함되길 기대해 본다.

 

 

 


   결론

타이어의 활용도는 자동차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비행기도 바퀴가 있고, 카트, 수레 등 일상적인 용품에도 타이어가 많이 사용된다. 타이어는 보통사람이 진출하기 매우 어려운 산업이기 때문에, 시장을 점유율을 잘 관리한다면, 지속적인 수입이 발생할 수 있는 전문 분야이다. 

 

현재 자동차 분야가 활성화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의 타이어 업체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