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가치 순위

세계의 맥주 브랜드 순위는 어떻게 될까?

by 나이스마법사 2022. 4. 29.

< 2021년 세계 맥주 브랜드 순위 >

 

썸네일 호프 사진

 

어느덧 겨울이 끝나고 잠깐의 봄이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다. 이제는 무더운 여름이 점차 찾아오고 있는데, 시원한 맥주와 치킨이 간절해지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한국은 맥주보다는 소주를 좀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만, 해외에서의 맥주의 인기는 매우 높다. 

 

맥주는 14,000년 전부터 존재했으며, 농경사회 이전부터 맥주가 존재한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유럽에서는 맥주는 오염된 수질 때문에 물을 먹기 어려워지자, 물 대신 맥주를 섭취하셨다고 한다. 오죽했으면 독일의 맥주당 창설하게 되었고, 정치적으로 자국의 맥주를 보호하고 발전하기 위해서, 정치 집합체가 모일 정도로 맥주에 대한 사랑이 어마어마한 상황이다.

 


세계 맥주 회사 순위 1-25위
(출처 : Brand Finance)

 

세계 1위의 맥주는 "멕시코의 Corona"로 매출액이 $ 5,822M이었다. 맥주의 이름이 현재 상황과 너무 친숙한 이름이어서 더 맥주의 맛이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 2위는 "네덜란드의 Heineken"으로 매출액이 $5,646M으로 평가되었다. 1위와 2위의 차이는 크지 않지만, 유럽시장에서는 Heineken의 인기가 매우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에서 소비량이 높은 수입맥주인 "일본의 Asahi"는 브랜드 순위 9위에 위치하고 있었다. 매출액은 $2,848M 멕시코의 코로나 판매량의 50% 수준이었다. 

 

 


 

세계 맥주 브랜드 25-50위
(출처 : Brand Finance)

 


"한국은 Cass가 37위"
로 유일하게 50권 내에 진입한 맥주 브랜드로 평가받았다. 한국의 맥주 브랜드는 아직 세계의 시장에서 이미지가 좋은 편은 아니다. 세계 맥주 시장은 매우 크기 때문에, 한국 기업들의 높은 시장 진출을 기대해본다. 

 

 


 

결론

 

세계 맥주 시장의 특징은 "하나의 국가가 독점이는 구조가 아니다는 것이다." 사실상 춘추전국시대처럼 맥주의 맛의 차별성을 얻게 된다면, 시장의 점유율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인 요소이다. 일본은 맥주보다는 소주(사케)가 역사적으로 전통이 높고, 매출액, 인지도가 높은 제품이다. 하지만 일본은 적극적인 마케팅과 투자로 인해서 상위 맥주 기업이 많이 만들어냈다. 우리도 노력하게 되면 인지도 있는 맥주회사가 더욱 많이 생기지 않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