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가치 순위

세계 화장품 기업(브랜드) 순위는 어떻게 될까?

by 나이스마법사 2022. 5. 9.

<세계 화장품 기업 현황 >

 

썸네일 화장품

 

과거 역사 속에는 많은 미인들이 많이 있었다. 그중에 화장에 관심이 많았던 인물 중 한 명이 "클레오파트라"이다. 이집트는 풍요로움을 갖고 있는 상황이었으며, 이집트는 다양한 화장품과 화장품 제조 기술이 발달되었었다. 특히 클레오파트라는 자신의 미모를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화장품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꿀과 우유를 즐겨먹고, 식물과 납엽 혼합물 이용해서 아이라인과 아이 섀도를 만들었다고 한다. 천연 헤나를 사용하여 머리카락과 손톱을 보호하였고 한다. 삼나무 수액으로 피부 마사지를 하였고, 붉은 황토오커를 입술에 발랐다고 한다. 클레오파트라의 노력과 투자가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현대에는 화장품에는 투자가 없는가? 그럴 리가 없다. 여자들은 다이어트와 외모 가꾸기를 평생의 숙원으로 생각한다. 그래서 세계의 화장품 시장은 끝없이 발달하고 있다.

 

 


국가별 화장품 브랜드 현황은?

국가별 화장품 브랜드 모음
(출처 : Brand Finance)

 

미국이 18개의 브랜드를 갖고 있으며, 프랑스가 10개의 브랜드를 갖고 있다. 대부분 유럽과 미국에서 화장품 산업이 발달하였고, 일본과 중국이 신규 시장에 침투하는 현황이다.

 

프랑스 화장품은 왜 인기가 많을까?

 

프랑스는 약사가 약과 화장품을 동시 판매하는 특이한 구조를 갖고 있다. 즉, 판매자가 피부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에서 화장품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또한, 프랑스 제품에는 미스트, 비쉬 등 "온천수"를 넣은 제품을 판매한다. 온천수는 미네랄과 아미노산, 당류가 포함되어있다고 한다. 일반 제품과 큰 차이는 없지만, 유럽 사람들이 더욱 신뢰한다고 한다.

 

프랑스는 화장품 회사에서 자사 브랜드 품질 보증을 매우 강화한다. 또한 가격이 타사의 화장품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다. 그래서 프랑스 여행객들은 화장품을 기념품으로 구입한다.

 

 


세계 10위 화장품 브랜드 현황은?

 

세계 10위 화장품 브랜드
(출처 : Brand Finance)

 

1위는 가장 유명한 프랑스의 "로레알"이다. 1위 로레알의 가치는 $11,217이며, 2위 에스틴 로더의 가치는 $7,926로 1위와 2위의 격차는 엄청나게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Dove는 영국 기업으로 항상 비누를 사용했던 기억이 있었는데, 화장품에서 나쁘지 않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

 

 

 


세계 1위-50위 화장품 브랜드 순위는?

 

세계 1~50위 화장품 회사 가치 현황
(출처 : Brand Finance)

 

미국, 프랑스, 영국의 기업이 상위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화장품과 미용에 관해서는 과거부터 지속적인 투자를 해왔다는 것을 잘 알 수 있다. 어쩌면 절대 없어지지 않을 산업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들이 과감한 투자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국은 41위의 Innisfree가 유일하게 50위권 내에 화장품 기업으로 위치하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아모레퍼시픽 기업에 속해있으며, 중국 화장품 수출량이 엄청나게 증가였었다. 그래서 아모레퍼시픽은 코스피 42위의 대기업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외에도 한국의 화장품 기업들은 많이 있다. 에뛰드 하우스, 라끄 베리, 더 페이스샵 등이 있지만 아쉽게도 50위권 내에 진입하지는 못했다.

 

 


결론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게 되었고, 화장품의 매출 영향에 악순환이 되는 결과를 나타나게 되었다. 물론 패션 마스크 등 다양한 사업 투자 및 사업 다각화를 바탕으로 화장품 업체들이 생존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근본 사업인 화장품의 활성화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제는 점차 코로나에서 벗어나 모두가 마스크를 벗으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다시 화장품 시장이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여행업, 숙박업 다음으로 화장품 업종이 가장 밝은 미래를 갖는 투자 대상이 되지 않을까.

댓글